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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는 전고체 배터리와 불소 이온 배터리 기술 개발을 통해 전기차(EV) 성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개발:
토요타는 2027년부터 2028년 사이에 전고체 배터리를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 거리 연장과 충전 시간 단축이 가능하며,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안전성도 향상됩니다. 토요타는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활용하여 전도도를 높이고 대용량화 및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불소 이온 배터리 연구:
토요타는 교토대학교와 협력하여 불소 이온 배터리(FIB)도 연구 중입니다. FIB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단위 무게당 약 7배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자원 고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멀티 패스웨이 전략:
토요타는 다양한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는 '멀티 패스웨이'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외에도 퍼포먼스 배터리와 바이폴라 배터리를 개발하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 충전 시간, 안정성 등을 개선하고, 제조 원가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토요타의 이러한 노력은 전기차의 성능 향상과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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