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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노출 SEO에 대해 알고계신가요?GLO.ENT 2023. 4. 28. 14:42반응형
오늘은 틱톡 영상을 올린후 노출을 늘려주는 틱톡 SEO 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틱톡 SEO?
TikTok에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TikTok 사용자들이 검색 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TikTok 컨텐츠가 상위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SEO는 그렇다면 왜 중요한것인가요?
영상을 올려도 결국 추천에 뜨거나 혹은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때 나의 영상이 노출이 되지않는다면 소용이 없는데요.
결국 영상이 틱톡 검색에 노출이 잘된다면 20%가량발생하는 검색노출을 놓치게될수있습니다. 이러한 검색노출이되어야 댓글이나 좋아요가 늘어나고 틱톡 추천영상에 들어갈 확률이 더 늘어나게 되는데요.
물론 가장중요한것은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는것이지만. SEO를 지켜 노출이될 확률을 높히는방법도 중요한 일입니다.
그럼 틱톡 SEO 에 대하여 본격적으로 한번 언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틱톡 SEO 최적화 방법
- 키워드 연구: TikTok 컨텐츠를 작성할 때, 검색 엔진에서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를 찾아 활용해야 합니다.
인기 있는 키워드나 첼린지등을 키워드로 사용하여 내용을 작성합니다 - 태그 사용: TikTok 포스트에 관련된 태그를 추가하여 검색 결과에 노출되도록 해야 합니다. 다만, 너무 많은 태그를 사용하거나 관련 없는 태그를 사용하면 오히려 검색 결과에서 내려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해시 태그는 5~6개가 적당하고 여러가지 관련 없는 해시태그의 나열보다는 관련있는 4~6가지 정도의 해시태그가 효율적입니다. - 콘텐츠 품질: TikTok에서는 컨텐츠 품질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인기있는 영상들을 밴치마킹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댓글, 좋아요 및 공유: 댓글, 좋아요 및 공유 등의 활동이 많은 포스트는 TikTok의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다른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좋아요, 공유 등은 추천 영상에도 밀접한 관계에있습니다. 본인의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거나 좋아요를 남겨주는 유저에게 반대로 방문해 같은 활동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 계정 및 프로필 관리: TikTok에서는 계정 및 프로필의 완성도가 높을수록 검색 결과에서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계정 정보와 프로필 사진, 배경 이미지 등을 꼼꼼히 관리해야 합니다.
계정 프로필을 미완성 상태로 두지말고 꼭 완성된 상태로 운영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TikTok SEO를 최적화하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본인의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틱톡의 계정 활성화 설정에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행위만으로 틱톡을 사용하는 사용자 30상위 30프로의 효과를 볼수있다고 합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작업들이니 간단하게 계정관리를하고 영상을 올린후에도 해시태그 갯수와 연관성 밀접한 키워드 상호 작용등을 하셔서 빠르게 계정의 활성도를 키우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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