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찌(Gucci)란?
    궁금해 2024. 9. 18. 20:06
    반응형

    구찌(Gucci)는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구찌오 구찌(Guccio Gucci)에 의해 설립된 명품 패션 브랜드다. 구찌오 구찌는 런던의 사보이 호텔에서 일하면서 부유한 손님들이 사용하는 고급 가죽 제품에 영감을 받아, 이탈리아로 돌아와 가죽 제품을 만드는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초기에는 승마 장비와 가죽 가방, 트렁크 등을 주력으로 제작했다. 그의 제품은 뛰어난 품질과 장인정신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다.

     

    1930년대, 구찌는 이탈리아 상류층과 왕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대나무 핸들이 특징인 구찌의 'Bamboo Bag'이 상징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가죽이 부족해지자, 구찌는 면과 대나무 같은 다른 소재로도 제품을 만들어 그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받았다. 그중 'GG 로고'와 빨강과 초록 스트라이프는 지금까지도 구찌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남아 있다.

     

     

    1950년대에 이르러 구찌의 사업은 유럽을 넘어 미국으로 확장되었고, 뉴욕, 파리, 런던 등에 매장을 열면서 국제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특히 할리우드 스타들이 구찌 제품을 애용하면서 브랜드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다. 마릴린 먼로, 오드리 헵번, 그레이스 켈리 같은 유명 인사들이 구찌 제품을 사용하면서 구찌는 럭셔리 패션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나 1970-80년대에 이르러, 가족 경영 체제에서 발생한 내분과 과도한 브랜드 확장이 구찌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고 경영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1990년대 중반, 구찌는 톰 포드(Tom Ford)를 수석 디자이너로 영입하면서 다시 한번 큰 전환점을 맞이했다. 톰 포드는 섹시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구찌를 부활시켰으며, 구찌는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금 강화하게 되었다.

     

     

    이후 구찌는 케어링(Kering) 그룹에 인수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세계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2015년에는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취임하며, 구찌는 젊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Designed by Tistory.